싱글톤 패턴 : 프로그램안에서 이 클래스에 있는 개체가 하나가 있다고 강요하는 디자인 패턴입니다.
(하나의 인스턴스만 생성할 수 있도록 구현)
사용하는 이유 : 고정된 메모리 영역을 얻으면서 한번의 new로 인스턴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메모리 낭비를 방지할 수 있음
또한 싱글톤으로 만들어진 클래스의 인스턴스는 전역 인스턴스이기 때문에 다른 클래스의 인스턴스들이 데이터를 공유하기 쉽다.
간단히 인스턴스 ,클래스, 객체에 대한 용어 정리 해보겠습니다.
객체 : 속성과 기능을 갖춘것
클래스 : 속성과 기능을 정의한 것
인스턴스 : 속성과 기능을 가진 것 중 실체하는 것 (힙에 올라온것)
ex) 클래스 : Animal
객체 : Animal cat, dog;
인스턴스 : cat = new Animal(); cat은 Animal 클래스의 '인스턴스'(객체를 메모리에 할당)
dog = new Animal(); dog은 Animal 클래스의 '인스턴스'(객체를 메모리에 할당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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